[뉴스파인더 김은정 기자] 중국에서는 최근 운전 중 주행시비로 인한 폭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전기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여성이 도로에서 한 남자에게 폭행당한뒤 다음날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1일 안휘(安徽)재경망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안후이(安徽)성 보저우시의 한 교차로에서 전기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한 여성이 마주오던 삼륜차 운전자에 머리를 걷어채이는 등 폭행을 당했다.

삼륜차는 오토바이와 부딪힐 뻔했으나 다행히 충돌은 면했다. 이 남자는 삼륜차에서 내린뒤 오토바이를 탄 여성에게 뛰어가 머리를 발로 차는 등 폭행을 가했다.

이 여성의 남편은 아내가 돌아온뒤 심한 모욕감에 시달렸으며 다음날 오후 목을 매 자살했다고 말했다.  

공안은 당시 현장에서 두 사람 사이에 말다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주변 CCTV 영상자료를 수집해 분석하고 있으며 이 남자의 행방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시의 입체교차로 육교 밑 도로에서 한 남자가 여성 운전자를 차에서 끌어낸 뒤 주먹과 발로 여성의 얼굴을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돼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중국 공안은 도로상에서 분통을 터뜨리는 '폭로증'(暴怒症) 행위에 엄중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한 남성이 여성을 도로에서 폭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