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찬 기자]런닝맨 지석진의 웨이보 팔로워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석진은 자신의 중국 SNS 웨이보를 통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의 웨이보 팔로워가 100만을 넘어섰네요.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고 감동입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지석진은 "100만.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뻐요. 사랑합니다(100万. 非常感谢. 很高兴. 我爱你们)"라며 중국어로 감사한 마음을 덧붙여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지석진의 웨이보 팔로워 100만 돌파 소식을 접한 많은 중국 팬들은 "우리도 당신을 사랑한다", "100만 팬 돌파를 축하해요", "왕코정신 파이팅!"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면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지석진은 중화권 팬들이 좀 더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웨이보에 일상 사진 등을 올리고 중국어로 인사를 전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석진의 웨이보 계정은 포스팅당 평균 조회수가 5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중국 현지에서 지석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높은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한편 지석진은 지난 6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중국 최대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인 '쥐메이(聚美优品)'의 창립 5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하는 등 런닝맨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한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