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임성찬 기자]‘개콘’이 ‘헬스보이’ 시리즈의 끝판왕이자 초대형 프로젝트인 ‘라스트 헬스보이’를 가동시키며 대형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일요일(1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연출 김상미)가 2007년 개그맨 이승윤을 스타덤에 올려놓았던 ‘헬스보이’, 2011년 개그우먼 이희경, 권미진이 주축이 되었던 ‘헬스걸’에 이어 그 최종 시리즈 ‘라스트 헬스보이’를 방송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개콘’의 뚱뚱이 서열 1위 김수영과 깡마른 몸으로 남모를 고민을 품고 있던 이창호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방송직후 ‘개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bs2tvgagconcert)에 게시된 ‘라스트 헬스 보이’ 영상은 최고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으며 이와 함께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 또한 쇄도하고 있다. 지난 ‘헬스보이’ 시리즈에 대한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깜짝 프로젝트를 가동시킨 ‘개콘’은 또 하나의 히든카드를 들고 나와 상승세에 불을 지피게 됐다.

▲ 개그콘서트 공식 페이스북

이번 프로젝트를 선봉에서 이끌게 된 이승윤은 “다시는 할 생각이 없었다. 얼마 전 항상 장난기 가득했던 수영이가 찾아와 진지한 모습으로 살을 빼고 싶다고 이야기 하더라. 나에게 도와달라고 말했다. 외면할 수 없었다”며 마지막으로 도전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신장 168cm에 몸무게 168kg을 기록한 김수영은 “컨디션이 좋을 때 공깃밥 네 공기가 기본이다. 생활에 좋지 않은 변화들이 감지됐다. 이렇게 살다가 죽는 거 아닌가 싶더라.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했고 이승윤 선배에게 도움을 요청했다”고 설명하며 “이번 첫 녹화 때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정말 살기 위해 하는 것이다. 부모님에게 건강한 아들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라스트 헬스보이’가 눈에 띄는 점은 지난 방송에서 51kg을 기록하며 말라도 너무 마른 체격의 소유자인 이창호의 도전. “마른 사람들도 엄청난 고민을 갖고 있다”고 입을 연 이창호는 “녹화 후 분장팀, 세트팀 스태프가 나와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나를 찾아왔다. 목표치인 70kg에 도달해서 비법을 전수해주기로 했다. 선배들을 믿고 따라 가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헬스걸’에 이어 ‘라스트 헬스보이’에서도 깨알 웃음을 책임지고 있는 이종훈은 자존심을 걸고 후배들의 도우미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다. ‘개콘’ 안에서도 알아주는 ‘의지의 사나이’로 통하는 이종훈은 “남자들이기 때문에 더 강하게 할 것이다. 모두들 안 된다고 할 때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 선배로서의 책임감도 있다. 후배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이승윤은 “나의 인생은 ‘헬스보이’ 전과 후로 나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후배들의 인생을 바꿔 놓을 것이다”라며 두 주먹을 불끈 쥐고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방송 1회 만에 ‘개콘’의 핵심 코너로 자리 잡은 ‘라스트 헬스보이’의 결말은 과연 어떻게 될까. 벌써 부터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