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안형환 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일부 야당 의원들에 의해 근거가 모호한 정치공세성 질의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후보자의 공직수행 능력과 자질검증이라는 청문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가운데 대체적으로 큰 무리 없이 합리적인 청문절차가 진행됐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은 “특히 야당의 각종 의혹제기에 대해 정 후보자가 성실히 해명함으로써 많은 의혹들이 불식됐고 장관직 수행을 위한 자질과 능력, 도덕성을 입증하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자는 국무위원으로서 국민을 더욱 받들고 섬기면서 장관직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나라당이 이같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데는 여야 모두 정 후보자에 대한 특별한 문제가 없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문방위원장을 지내면서 이미 능력을 검증받은 데다 정 후보자가 이날 청문회에서 국민의 정부이후 문화부 장관으로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치켜세운 것 역시 이 같은 추론을 반증하는 대목이다.


특히 박 원내대표가 청문회장을 손수 찾기도 해, 위원장 직무대리인 한선교 한나라당 의원이 “보기 드물게 모범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아직까지 정 위원장에 대한 특별한 하자나 문제점이 나타나지 않고 있어 이번 청문회를 무사통과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정치권 관계자들의 중론인 만큼 귀추가 주목된다.


최정숙 기자 (frontier1@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