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를 장악한 민주당의 예산횡포로 시정운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세훈 시장의 주민투표 승부수가 주목되고 있다. 


이와 관련, 앞서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는 한나라당 권영진 의원은 17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면 무상급식 실시여부에 대한 찬반을 묻는 주민투표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오 시장이 자신의 모든 정치적 생명을 걸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권 의원은 “오 시장은 민주당 독재의 시의회에서 허수아비 시장을 할 바에는 다시 국민의 신임을 묻는 것이 좋겠다는 각오”라며 “오 시장은 이 상태로 가면 서울시 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을 하나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해 투표를 완강하게 추진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권 의원은 또 예측불허의 결과를 우려하는 한나라당 일각의 신중론에 대해서도 “주민투표를 위해 시민 42만명의 서명을 받고 투표율 문제에 대해 신중한 의견도 있기는 하다”면서도 “당내 다수는 주민투표를 해서라도 시민의 뜻을 받들어야 한다는 의견”이란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가에서 제기된 오 시장의 대권도전설에 대해서 그는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지지율이 높은 것은 사실이고 국민의 지지를 인위적으로 조작할 수는 없다”고 언급했다.


다만 “오 시장과 김문수 경기지사를 비롯해 다른 후보들 모두 국민의 신뢰를 받는 역할을 하면 충분히 박 전 대표와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는 입장을 표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권 의원은 앞서 정동기 전 감사원장 후보 사퇴이후 당청관계에 대해 “청와대 입장에선 섭섭하겠지만 청와대 입장에서 나라를 보기 때문”이라고 지적, “인사권은 대통령 고유권한이지만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민심에 맞춰 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