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퇴직자 모임인 사단법인 양지회(www.yangji21.or.kr)가 김만복 전 국정원장의 회원자격을 박탈했다.


양지회는 16일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김 전 원장이 모임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물의를 야기한 데 대해 긴급 이사회를 열어 회원자격을 박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지회는 “김 전 원장이 일부 회원의 항의에도 학자적 소신을 운운하며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직무상 얻은 내용을 누설하지 않았는지 관련 법규를 검토해 처벌하도록 국정원에 촉구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최근 일본의 월간지 ‘세카이(世界)’에 이명박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하며 “북한의 연평도 도발이 현 정부의 ‘대결적 대북정책’에서 초래된 것”이라는 글을 기고 파문을 일으켰다.


김 씨는 글에서 ‘연평패전’이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북한의 연평도 포격은 이명박 정부의 대결적 대북정책이 초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안보 시민단체들은 ‘천안함 폭침사태’와 관련, “민군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까지 부정한 김 씨의 입장은 국내 종북 좌파세력의 입장과 맥을 같이하는 것”이라며 “국론을 분열하고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는 세력의 반국가적인 행위에 대해 국가기강 확립 차원에서 정부가 강력하게 대응해야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