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시절 국가정보원장을 지낸 김만복 前국정원장에 대해 “즉각 구속하라”는 <자유진영>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앞서, 김 前국정원장은 ‘좌익성향’으로 알려진 일본 월간지 ‘세카이(世界)’에 “북한의 연평도 도발이 현 정부의「대결적 대북정책」에서 초래된 것”이라는 글을 기고한 바 있다.

이에 한국자유총연맹(회장 박창달)은 14일 “前 국정원장 김만복을 즉각 구속하라!”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충격과 분노를 금하지 못한다”며 “결코 용납할 수 없으며, 김만복 씨는 이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국민 앞에 사죄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지난 2007년에도 남북정상회담 당시의 민감한 기밀을 언론에 누설하여 경질되었던 자”라며 “이번 기고에서도 2007년 남북정상회담 때「서해평화지대건설」에 합의하게 된 과정을 임의로 공개해버렸다”고 환기시켰다.

그러면서 “이것은 ‘모든 직원은 재직 중은 물론 퇴직한 후에도 직무상 알아낸 비밀을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는 국정원직원법 7조1항을 명백하게 위반하는 행위”라며 “정부는 김만복 씨를 강력하게 처벌해야 할 것이며, 그렇지 않을시 우리는 김만복 씨 고발도 불사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천안함 폭침사태’와 관련, “민군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까지 부정한 김만복 씨의 입장은 국내 종북 좌파세력의 입장과 맥을 같이하는 것”이라며 “국론을 분열하고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는 세력의 반국가적인 행위에 대해 국가기강 확립 차원에서 정부가 강력하게 대응해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승근 기자(hemo@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