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16일 민주당 전국 순회 장외투쟁에 나선 것에 대해 “예산안 문제를 침소봉대하고 국민을 속이는 저열한 정치행태”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작은 실수를 갖고 진실을 호도하는 민주당의 행태는 즉각 중단돼야 하고 민주당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장외투쟁을 멈추고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기 국회 회기 내에 예산안 처리는 국민이 부여한 국회의 당연한 책무인 만큼 최선이 아니라고 해도 국정 안정과 헌법적 가치를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면서 “국민들에게 여야 의원간 몸싸움이 발생하는 볼썽사나운 국회 모습을 보여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다시 한 번 정중하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저는 당내에서 야당에 지나치게 끌려 다닌다는 지적을 받으면서도 야당의 입장을 최대한 배려했다”며 “그러나 국가 운명이 걸린 예산안 처리가 정치 공방으로 지연되는 모습을 더 이상 국민들에게 보여드릴 수는 없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당정간 견해 차이로 문제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심각한 예산 누락은 전혀 없었다”며 “일부 (예산이) 누락된 부분도 다른 방법으로 즉각 보완하는 구체적인 대응책이 만들어진 상황이었는데 이런 작은 문제로 한나라당의 우국충정이 국민에게 왜곡돼 전달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토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럴 때일수록 뭉쳐 집권여당의 주어진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지 당 내부의 균열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면서 “앞으로 국회에 폭력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하게 국회 선진화방안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상적인 회의를 방해하면 퇴장 명령을 내리고 이를 어기면 국회의원 직무정지를 비롯해 처벌하는 한편, 회의장 출입방해는 5년 이하 징역으로 하고 유죄확정시 피선거권을 제한하는 등 폭력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난 14일부터 민주수호 국민대장정에 돌입, 다른 야당들과 공동으로 장외집회를 여는 등 전국을 돌며 대여공세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김봉철 기자 (bck0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