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스타채널 임성찬 기자]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유황이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가까이 하는 비누에 과학적 기술로 접목되어 그 효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유황비누 ‘에스리젠’이 출시와 함께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의 비누로 떠오르고 있다.

액체유황를 주원료로 한 기능성 천연비누 에스리젠은 물이나 기름에 녹지 않는 유황을 최신 기술로 액체화한 후 비누에 적용시켜 빠르게 피부에 흡수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로써 피부와 인체에 유익한 유황온천욕 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이 개발사의 설명이다.

유황이 좋다는 상식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나, 이를 효율적으로 피부에 적용되도록 한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없었기에 에스리젠의 출시가 더욱 시선을 모으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황의 효능은 이미 동의보감에 기술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치료제로 쓰여왔는데 해외에서도 그 효능이 입증되어 전세계에서 의약품 원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중이다.

주목할 점은 에스리젠의 개발을 50년 비누연구 경력자인 한갑현씨가 주도했다는 것인데, 한씨는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 후 상공부 국립공업연구소, ㈜무궁화유지 등을 거쳐 비누, 세제 및 계면활성제분과 KS규격심의위원을 거친 동 분야 최고 장인으로 꼽힌다. 비누관련 특허도 4건을 출원하는 등 ‘비누박사’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어린선, 건선 및 아토피 피부염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마쳤으며 까다로운 특급호텔과 백화점, 면세점 등에 입점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에스리젠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황비누 에스리젠, 비누 하나로 아토피와 보습까지 된다니 기대된다”, “유황비누 에스리젠, 제품 개발자 실명제로 믿을 만하네”, “유황비누 에스리젠, 식약처 허가까지 받았다니 쓰지 않을 이유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황이 주는 효능을 일상 속에서 피부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유황비누가 향후 여성고객들에 얼마나 더 많은 주목을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스리젠은 GS샵에서 운영하는 고객 참여형 테마 쇼핑몰 ‘디토(http://ditto.gsshop.com)’를 통해 먼저 구매할 수 있다.

뉴스제보 및 보도자료 star@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