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주택의 용도는 의식주 중 하나로써 생활의 필수적인 거주공간임을 뜻했으나 사회가 급변하며 주택은 주거 외에 하나의 자산으로 평가되는 대상이 되어 도심 속에 있을수록, 고층일수록 그 인기와 가치가 높아졌다. 그러나 힐링과 웰빙이 생활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자산으로써가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누리기 위해 주택의 가치와 의미가 매우 높아졌고 근래 들어 타운하우스가 그 인기를 대신하게 됐다.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일대에 조성된 대표적인 수도권 타운하우스 ‘오늘(http://www.dopartners.co.kr)’의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디오파트너스 관계자에 따르면 “타운하우스는 전세대란에 이어 아파트값까지 수직 상승하며 대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 도심의 혜택은 그대로 받으면서 쾌적한 삶을 원하는 30, 40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며 “특히 현재 분양중인 타운하우스 오늘은 지난달 샘플하우스를 오픈하면서 그간 입소문으로 돌던 실제 모습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한번에 몰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수도권 타운하우스 인기가 매우 높다는 것을 한번 더 실감했다”고 밝혔다.  


실제 용인 타운하우스 오늘은 수도권 아파트전세보증금 수준인 3억4천만원에서 5억3천만원 수준이면 분양이 가능해 경제적인 면부터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에버라인 경전철 운동장.송담대역과 인근해 있고 용인IC 및 양지IC와 10분 내 거리에 위치해 분당, 판교, 양재가 30분 내외면 도달하는 수도권이면서도 아시아나CC, 대대저수지 등 자연관경이 뛰어난 곳에 자리해 도심과 전원이 적절히 섞인 입지조건으로도 유명하다. 


최상위급 모델인 유로등급의 한샘주방가구는 물론 이건창호, 이건온돌마루 등이 사용되는 등 개별 주택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신뢰성 있는 브랜드의 자재들만 사용한 점도 인기요소로 꼽히며 커뮤니티센터, 스노우멜팅 시스템, 단지 내 CCTV, 무인택배시설 등 대형 아파트단지에나 있을 각종 편의시설도 갖췄다. 높은 완성도에 토지주와 설계사, 건설사가 모두 입주예정에 있을 정도다. 


타운하우스 인기의 요소를 그대로 살린 타운하우스 오늘은 총 다섯 가지의 테마로 정원과 내외부 공간을 구성했으며 각 세대는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분양 중이다. 분양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070-4123-5995로 하면 된다. 


타운하우스 오늘과 같이 경제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타운하우스들이 향후 주택문화를 어떻게 바꿔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