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윤수지 기자] 우리나라가 미국 금융위기에 이은 국내 경제위기 속에서 청년실업자 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다.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문제는 정부가 해결해야 할 핵심 과제로 부상한 지 오래다.최근 전문대학의 취업률이 4년제 대학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전문대학의 평균 취업률(직장건강보험가입자 기준)은 60.7% 수준으로, 54.5%에 그친 4년제 대학보다 6.2%p 이상 높았다.

 

취업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대학생활부터 취업에 중점이 되게 진행하여2013년 공시기준 전체 건보DB 취업률 평균은 9개 전문대학이 62.8%, 10개 4년제 대학이 54.5%로써 8.3% 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4년제 대학을 다니다 전문대로 유턴하거나 4년제 대학을 나온 직장인들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서 전문학교에 진학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이제 취업을 하려면 학과선택 및 취업을 위한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동덕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뷰티디자인학과는 박건희 전임교수 지도하에 미용에 대한 전반 적인 이해와 실무위주 수업을 통한 교육방침으로 취업에 특성화된 맞춤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2014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정 기관인 한양문화잡리서치와 국비지원 해외취업프로그램을 통해 해당학과 졸업생들의 해외취업에도 일조하고 있다.


해당 대상자(지원자)는 뷰티디자인학과 박건희교수와 해외취업처 채용담당자의 면접을 통해 국내에서 100% 채용을 확정한 뒤에 해외취업처로 취업하여, 해외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 할수 있어 지원자들 또한 해외취업에 적극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K-MOVE과정을 통해, 해외취업에 성공 시 해외취업성공장려금 300만원도 지원 받을 수 있어, 좁은 국내의 취업시장이 아닌 글로벌 한 시장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하였다.

 

동덕여자대학교평생교육원 뷰티디자인학과는 현재 2학기신입생 모집 중이며, 해당학과 과정 이수 후 전문학사 학위 및 다수의 뷰티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뉴질랜드 국립대학 뷰티학과 무시험전형으로 학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입학관련 및 해외취업 문의는 02)374-0747나 한양문화잡리서치(http://hy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