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작성하고 여름 휴가비 받자!
치솟는 물가에 쥐꼬리만 한 휴가비…많이 힘드셨죠?!


[뉴스파인더 윤수지 기자] SNS기반 온라인 여행정보 공유 커뮤니티 오데고닷컴(대표 백정필)이 오픈됐다. 오데고닷컴은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일반 여행사가 아니라 오직 회원 상호간 여행정보를 공유하는 이른바 '여행정보의 품앗이'를 하는 스마트한 여행정보 공유 커뮤니티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과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도록 환경이 조성돼있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정보를 공유하면서 관광·여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커뮤니티이다.


이같은 서비스가 오픈되면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여름 휴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 2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오데고 닷컴 홈페이지의 국가별 커뮤니티 게시판에 여행기를 작성한 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 하면 된다.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이나 기억에 남는 음식 또는 추천하고 싶은 숙소 등 자신의 여행기를 '여행지 볼거리', '여행지 쉴거리', '여행지 먹거리' 게시판에 많이 작성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오픈 이벤트는 오는 7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고 11일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휴가비를 지급한다. 또한  ‘열심회원’ 100명에게는 카페베네 팥빙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고 한다.


오데고닷컴 백정필 대표는 "기존 여행 커뮤니티는 특정 지역단위로 형성되어 있으나 오데고닷컴은 전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여행 커뮤니티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기를 작성하면서 지난 여행을 추억하고 여름 휴가비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daego.com)를 참조하면 된다.



'오데고'는 위치, 지역, 방향 등을 물을 때 사용하는 경상도 사투리에서 착안 하여 만든 온라인 여행정보 공유 커뮤니티의 명칭입니다. 표준어는 '어디야' 이며, 지역이나 사람의 억양에 따라 어데고, 으데고, 의데고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