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북한의 군대가 여군을 ‘기쁨조’ 취급하며 성적 욕구를 채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출세를 하기 위해서는 미모의 신입 여군들을 고위 간부에게 소개시켜 줘야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스스로 성관계를 맺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 전문 인터넷 매체 ‘뉴포커스’는 18일 북한에서 복무하다가 탈북한 여군들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5년간 장교로 북한군에 복무하다 2010년 탈북한 김지현(이하 가명)씨는 “여군은 북한군 전력의 40%나 차지하고도 실제 처우가 굉장히 열악하다”며 “승진을 하기 위해서는 군관과 성관계를 맺어야 하는 일도 빈번하다”고 말했다.

 

김씨는 “대부분의 여성 장교가 높은 지위를 가질 수 있는 것도 간부들의 성적 요구를 불평 없이 잘 들어줬기 때문”이라며 “이런 여성들이 장교가 된 후에는 업무보다 군관들의 성매매를 알선하는 일을 더 많이 한다”고 털어놨다고 매체가 전했다.

 

2007년 탈북한 이민지씨도 ‘뉴포커스’와의 인터뷰에서 “간부들의 눈에 잘 띄면 생활필수품이나 화장품을 사준다. 그렇게 1년 이상 만나면 승진도 시켜준다”면서 “일부 여군은 ‘군관을 잘 만나면 장교 이상도 승진할 수 있지만, 단순 애인일 경우 당에 입당 후 버려지는 게 대부분’이라는 말까지 한다”고 했다.

 

그는 또 “높은 계급의 여성 장교 수첩에는 신입 여군 중 누가 미모가 뛰어난지 이름이 적혀있다”며 “수첩에는 각 군관이 선호하는 여성 취향도 적혀있다. 그래야 신입 여군과 연결해주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라고 증언했다.

 

‘뉴포커스’는 또 여군 출신 탈북자 최수현씨(2011년 탈북)의 말을 인용, “여군들 사이에 성매매를 발전의 무기로 삼는 경우가 있다”면서 “어려운 생활난 속에서 군관 한 명만 잘 잡으면 편하게 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결과”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여군 출신 탈북자들은 한목소리로‘수령에게 기쁨조가 있다면 북한군 장교들에겐 여군이 있다’고 말하면서 ‘성관계를 거절했다가 군관에게 폭행과 폭언을 당한 사례도 있다’고 성토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매체는 “북한의 선군정치가 김씨 일가를 쏙 빼닮아가고 있다. 이것이 바로 북한 정권이 선전하는 선군정치의 본모습”이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