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팬택은 24일 서울 강남역 근처 M스테이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3인치 LTE(롱텀에볼루션)스마트폰 베가R3를 공개했다.

 

베가R3는 한 손에 들어오는 5.3인치 화면크기과 대용량 배터리, 선명한 'IPS프로 LCD' 화질을 강조한 제품이다.

 

팬택은 베가R3에 '제로 베젤(테두리) 기술'을 적용해 큰 화면 크기에도 한손으로 쥐고 화면을 터치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었다.

 

앞면은 고급 시계나 반지를 디자인할 때 쓰는 다이아커팅 기법을 사용해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줬다.

 

배터리는 국내 최대 규모인 2천600mAh(밀리암페어시) 부품을 선택했다. 여기에 전력 효율이 높은 퀄컴의 최신 쿼드코어 칩인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장착해 360시간 이상 대기와 14시간30분 이상의 통화가 가능하다.

 

용량이 크지만 충전 시간은 국내외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르다는 게 팬택의 설명이다. 고속충전 설계와 2A(암페어) 충전기를 적용해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00분에 불과하다.

 

스마트폰과 보조 배터리를 함께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도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베가R3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 IPS프로 LCD'를 달았다. 자연스러운 흰색을 연출해 눈의 피로를 줄였고, 야외 시인성을 개선해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화면이 잘 보인다. 해상도는 1천280×720으로 화면비율은 16:9다.

 

이준우 팬택 사업총괄 부사장은 아이폰을 겨냥해 "팬택은 이미 한 손으로 휴대전화를 구동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해왔다"며 "베가R3는 아이폰5를 넘어서는 소비자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베가R3는 퀄컴 쿼드코어 탑재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VoLTE(LTE망 음성통화)를 지원한다. 퀄컴 소프트웨어는 연말께 나올 예정이나 팬택은 자체 개발을 통해 시기를 앞당겼다.

 

그 밖에 손글씨를 전자우편(이메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 '테스트액션', 여러 사람이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찍은 뒤 각자 자신의 얼굴이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페이스' 등 다양한 기능도 추가했다.

 

베가R3는 흰색과 검은색 2가지이며 25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인 이용준 전무는 "제품을 4분기 이내에 100만대 이상 판매할 계획"이라며 "혁신을 주장해온 애플과 제대로 (대결)해보겠다는 게 저희의 속마음"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이어 "앞으로 (삼성전자의) 노트(갤럭시 노트)와 같은 영역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