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와 갤럭시S 2가 판매량 5천만대를 돌파, ‘갤럭시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갤럭시 노트도 출시 7개월만에 7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갤럭시 돌풍 확산에 가세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일 갤럭시S와 갤럭시S 2의 판매량이 각각 2천400만대, 2천800만대를 넘어서며 누적 판매량 5천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 판매량도 7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S와 갤럭시S 2의 판매량 5천만대는 지난해 국내 전체 스마트폰 시장 규모의 2배를 웃도는 수치다.

 

2010년 6월 출시한 갤럭시S는 현재까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며 출시 2년여만에 2천400만대를 돌파해 스테디셀러 스마트폰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피처폰과 스마트폰을 통틀어 삼성전자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갤럭시S 2는 출시 13개월만에 2천800만대가 넘는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말 출시한 갤럭시노트는 7개월만에 글로벌 700만대를 돌파하며 갤럭시S, 갤럭시SⅡ의 글로벌 돌풍에 가세하며 갤럭시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의 히트는 글로벌 삼성앱스에 등록한 국내 업체의 수를 3천여개 늘리며 국내 콘텐츠, 서비스 업체와의 동반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0년부터 앱 개발센터인 '오션(OCEAN)'을 운영하며 중소 앱 개발자를 대상으로 앱 개발 교육, 개발 인프라 지원과 다양한 기술 세미나를 통해 네트워킹까지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션 누적 이용건수가 2만4 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삼성전자는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작지만 경쟁력 있는 업체들과 지속적인 상생경영을 통해 한국 스마트폰 위상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hon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