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23일 ‘4·11 총선 클린공천 지원단’을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옥이 의원을 임명했다.

 

김 의원은 친박계 비례대표로 당초 같은 친박계 4선인 박종근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달서갑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최근에 불출마를 선언한 인물이다.

 

황영철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 비공개 부분 브리핑에서 “김옥이 위원장과 5명의 위원 등 총 6명으로 클린공천지원단을 구성했다”면서 “김우찬 법무법인 한신 대표, 유호근 김&장 변호사, 장현우 법무법인 청림 변호사 등 당 법률지원단 소속 인사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회의 모두발언에서 “공천과 관련해서는 어떤 불법도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만약에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공천이 돼도 즉시 후보자 자격을 박탈하겠다”고 경고했다고 황 대변인은 전했다.

 

한편 비대위는 이날 시도당 차원에서 입당불허 의견으로 올라온 경북 포항 남구·울릉군 공천신청자 박명재 전 행정자치부(현 행정안전부) 장관과 서울 동대문갑 한승민 씨, 경남 함양거창 강석진 씨 등 3명에 대해 입당을 불허키로 최종 결정했다.

 

황 대변인은 “경북 포항 남구.울릉군 공천신청자인 박명재 전 행자부 장관은 노무현 정부에서 장관을 하는 등 새누리당의 정체성에는 맞지 않다고 판단해 입당을 불허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 씨의 경우는 지난 18대 선거 공천탈락 후 선거과정에서 한나라당(옛 새누리당) 후보를 흑색선전을 했다는 점, 강 씨는 입당과 탈당을 반복하면서 정치적으로 ‘갈지(之)자’ 행보를 보였다는 것이 입당 불허 이유였다”고 덧붙였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