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새누리당 비대위원은 8일 친이계 핵심인 이재오 의원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체결의 주역인 김종훈 전 통상교섭본부장의 총선 출마에 비판적 입장을 밝혔다.

 

이 비대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 “4대강 사업에 앞장섰던 사람은 공천에서 배제해야 하느냐”는 지적에 “공천심사위서 고려할 걸로 기대한다”면서 “주도적 역할을 한 분들이 나가게 되면 야권의 거센 비판과 공세에 직면할 것인데 그건 총선 국면을 위해서도 좋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 비대위원은 4대강 사업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취해 온 인물이다.

 

이어 “이재오 의원은 출마하게 되면 그런 문제가 발생하게 될 것”이라며 “똑같은 예로 나경원 의원이 중구에 출마한다니깐 야권 후보가 지역구를 옮겨 ‘나경원 의원은 오세훈과 이명박을 상징한 것’이라며 심판선거로 몰고 가겠다고 하는데, 자꾸 이러면 새누리당 앞날에 부정적인 효과”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 전 부장의 출마에 대해서도 “ 누리당의 전통적 기반이 농촌지역에 많이 있는데 한미 FTA는 굉장한 명암이 있다”며 강원도 등 농촌 표 이탈을 우려했다.

 

특히 이날 불출마를 포함한 모든 거취 결정을 당에 일임한 홍준표 전 대표에게도 “자기 지역구에 나올 후보나 타 지역구 후보를 위해 힘 써주시는 게 좋다”며 사실상 불출마를 촉구했다.

 

이 비대위원은 아울러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인 이동관 전 청와대 언론특보와 박형준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총선 출마에도 비판적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