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찬회 참석한 국민의힘 지도부 [사진=연합뉴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1박2일 일정의 연찬회에서 결의문을 통해 당내 갈등에 대해 사과하고 경제 회복·서민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정당, 국민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충남 천안의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개최한 의원 연찬회 행사를 마무리하며 이같이 밝혔다.

의원들은 결의문에서 "집권여당의 책임은 무한이다"라면서 "국민의힘이 지금의 대한민국 위기 속에 민생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지 못했다. 당내 갈등으로 심려만 더 끼쳐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두 번의 선거에서 국민의힘을 선택해 주신 절절한 마음을 잘 알기에 사과드리고 철저히 반성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고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며 "윤석열 정부와 함께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민생의 한숨, 서민의 땀, 사회적 약자의 눈물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시작도, 방향도, 목표도 국민"이라며 "올해 정기국회의 중심에 국민이 있을 수 있게 하겠다. 민생 회복을 위한 입법을 추진하고 나라 살림을 지키기 위해 철저하게 예산을 점검하는 내실 있는 국회를 만들겠다"강조했다.

의원들은 "변화와 혁신으로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를 만들겠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약속으로, 경제 회복과 서민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 정당, 국민정당으로 거듭나고 여야 협치를 넘어 사회적 대타협을 이뤄내는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민간 분야 규제 혁신과 연금·노동·교육 분야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결의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연찬회 마무리 발언에서 "통합, 민생, 미래를 통한 대한민국 대도약을 위한 연찬회였다"고 평가한 뒤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100일이 조금 넘었는데 정기국회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를 뒷받침하는 소중한 기회로, 대도약의 발판을 만들 기회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두 차례 선거 때처럼 절치부심하면서 그런 자세와 생각으로 앞으로 정기국회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현안에 대해서 논리를 세워야 되고 국민이 공감하도록 설득해야 한다"며 "의원 한 분 한 분이 전사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다수결의 원리가 지배하는 공간이고 야당과의 숙의를 통해 현안을 해결해야 하지만 결국 우리가 수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국민 공감을 이끌어내서 여론으로 국회를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연찬회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만큼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여당이라고 해서 정부를 일방적으로 감싸면 국민 역풍을 맞을 수 있다"며 "건강한 당정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고, 정부에 대해 지적할 것은 바로 지적해야 한다. 그것이 당과 정부가 함께 성공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