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탈북 어민 북송 사건과 관련해 정부와 여권의 공세에 "대한민국을 북한 흉악범들의 도피처로 만들자는 말이냐"고 반박했다.

우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불리한 여론지형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여론몰이가 점점 심각한 양상으로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위원장은 "처음에는 서해에서 피살된 공무원 문제를 제기하다가 이제는 16명의 인명을 살해하고 바다에 수장한 희대의 흉악범을 비호하는 데까지 이르고 있다"며 "이들을 북한에 보낸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기 위해 흉악범의 반인륜적 범죄까지 눈을 감아야 한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또 "앞으로 북한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대한민국에 와서 귀순동의서만 쓰면 된다는 것이냐"며 "필요하다면 이 문제도 인사 참사와 더불어 2개의 국정조사를 시작해도 좋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인사와 관련해서도 "인사 참사로 불린 장관 인사, 사적 채용으로 불리는 대통령실 인사, 1호기에 민간인을 태운 비선 논란에 이르기까지 윤 대통령의 인사 시스템은 참담할 정도"라며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