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국회제공]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이 2일 6·1 지방선거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권성동 원내대표와 김기현 전 원내대표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지방 지원 활동을 매우 밀도 있게 다녀야 하기 때문에 중앙에서 정책 및 전략을 두 분의 공동선대위원장이 총괄해주길 기대한다"며 "저는 상임선대위원장 역할로 간헐적으로 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내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대진표가 이제 완성됐다"며 "향후 4년간 윤석열 정부에서 중앙정부와 호흡을 맞춰 지역 발전을 이끌 적임자들을 국민께 추천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시장 선거에 대해 "1천만 인구 서울의 르네상스를 이끌고 새로운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함께 수도권 집값을 안정시킬 오세훈 후보와 대선 패배 이후 인천에서 갑자기 적을 옮긴 민주당 송영길 후보의 대진표"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지사 선거에 대해선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대권 야욕에 희생돼 온 경기도 1기 신도시 및 경기도의 숙원사업을 빠르게 처리할 김은혜 후보와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정책의 요체이자 대선 패배 책임을 뒤로 하고 이 전 지사의 정치적 영향력 확대를 위해 출마한 김동연 후보의 대진표"라고 평가했다.

인천시장 선거에서 민주당 박남춘 현 시장과 대결하는 국민의힘 유정복 전 시장에 대래서는 "인천의 부채 해결, 제3 연륙교, 7호선 청라 연장, 수도권 매립지 등 인천의 굵직굵직한 현안을 모두 해결했던 후보"라며 "미래를 지향하는 선택이 무엇인지는 명확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에 최고위에서도 지역 및 중앙공관위의 결정에 대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승인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모든 지방선거 후보들이 선거운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