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18일 "부동산 정책 발표 시점이 상당 기간 늦춰질 것 같다"며 "새 정부가 종합적·최종적인 결론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종로구 통의동 기자회견장에서 "인수위 부동산태스크포스(TF)가 논의해온 부동산 정책이 내부적으로 많이 정리됐다"면서도 "문제는 발표 시점인데, 인수위 기간에 해야 할까 아니면 새 정부 출범 이후 질서 있게 하는 게 맞을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부동산 정책 실무 책임자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곧 인사청문회가 예상된다"며 "청문회 질의응답 과정에서 두 후보자의 소신과 정견을 발표하면 시장에 중복·수정된 메시지가 전달돼 혼란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인수위 기획위원장이기도 한 원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수위 전체회의에서 "인수위 부동산TF에서 순조롭게 정책 검토를 진행 중이며, 기재부와 국토부 장관의 인사청문회에서 대외적 발표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인수위 출범 한 달 기념 기자회견에서 원 위원장의 오전 발언을 언급하며 "조금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 같아서 제가 좀 바로잡겠다. 장관 청문회 때,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정정했다.

그는 "장관 청문회 때는 (후보자가) 부동산에 관련된 자기 생각이나 소신을 밝히는 자리이고, 이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따로 발표할 자리를 가질 것이다. 그리고 (인수위 내에) 부동산TF가 지금 따로 작동하고 있다"며 "그 정도만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원 수석부대변인은 "시장에 혼선을 안 주는 게 최상이라는 의견이 대두됐다"며 "언제, 어떤 방식으로 하겠다는 것은 확정 안 됐고, 이번 주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됐던 종합 부동산 대책 발표는 상당 기간 늦춰질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