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하는 배현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사진=연합뉴스 ]

[홍범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내주부터 대구·경북(TK)을 시작으로 지역 순회 일정을 시작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브리핑룸에서 "윤 당선인은 다음 주부터 지역 순회 일정을 시작할 것"이라며 "대구·경북 지역부터 먼저 방문할 예정인데, 어느 도시부터 방문할지는 앞으로 안내해드리겠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윤 당선인은) 전국 17개 시도지사 간담회를 통해 각 지역에서 추진하는 중점 사업들, 지역들의 고충을 직접 들었다"며 "이번 지역 방문 일정을 통해 대선 승리를 만들어주신 국민들께 감사의 뜻을 표하겠다는 후보 시절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선인이 가장 강조하는 지방 균형을 대한민국 새 정부에서 이뤄나갈 방안들을 찾아가고 청취해 앞으로 국정 과제의 강력한 어젠다로 제안해 실천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구·경북 방문에서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할 것이냐는 물음에는 "그 부분도 검토를 당연히 하고 있지만, 결정된 바는 전혀 없다"고 답했다.

앞서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이 퇴원과 함께 대구 사저로 내려간 지난달 24일 달성군 사저에 서일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행정실장을 보내 퇴원 축하난을 전달하며 "건강이 허락하신다면 다음 주라도 찾아뵙고 인사드리고 싶다"는 뜻을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