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신임 원내대표에게 당선 축하 전화를 했다고 윤 당선인 측이 25일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 열린 브리핑에서 "윤 당선인이 어제 박 원내대표에게 '선출을 축하드린다'고 인사했다"고 밝혔다.

이어 "윤 당선인은 '그간 을지로위원회 위원장으로 우리 사회 약자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신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소상공인·자영업자 신속 보상에 대해 관심을 가진 만큼 저희 생각이 일치하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박 원내대표에게 '국회와 잘 소통해서 협치하기를 희망한다'는 말로 전화를 마무리했다"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장제원 비서실장을 통해 박 원내대표에게 축하 난도 전달했다.

이와 관련, 박 원내대표도 이날 비상대책위원 회의에서 "윤 당선인과 통화에서 민생과 안보만큼은 여야가 없다는 마음으로 힘을 모으겠다며 국회와 적극 소통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야가 얼마만큼 협력하는가는 전적으로 윤석열 당선자의 의지와 국민의힘 태도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