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광 기자] 정부는 미국 제약사 모더나사(社)로부터 오는 5일까지 공급받기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600만회분의 공급 일정과 관련해 "계속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통제관은 1일 정례 브리핑에서 '모더나사가 백신 공급 여부에 대해 확답을 하지 않은 상황 아닌가'라는 질의에 "아니다"고 부인하면서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모더나사와 지속해서 협의하고 있다"며 "곧 들어오는 대로 상세하게 안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충분히 들어올 수 있는 것으로 기대는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는 오는 5일까지 모더나 백신 600만회분을 공급받기로 했지만, 세부 공급 일정에 대해서는 문서로 확약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 통제관은 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 생산하는 모더나 백신의 국내 사용 문제와 관련해선 "수차 다른 나라에서 오지 말고 국내에서 왔으면 좋겠다는 것을 모더나와 삼성바이오로직스에도 몇 차례 요청했는데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한 제품에 대해서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이후 접종 시기를 잡으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르면 이번 주부터 시제품 생산에 돌입한다. 이후 모더나 측과 국내 허가 당국의 품질관리를 거쳐 올해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에 공급할 모더나 백신 수억회 분량의 생산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