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조선일보 주최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개회식 티타임에서 대선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인사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유성연 기자]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처음 만났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조선일보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행사장에서 이 대표와 같은 테이블에 앉아 인사를 주고받았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동석했다.

이 대표가 윤 전 총장에게 명함을 건네며 허리를 굽혔고, 윤 전 총장은 이 대표의 명함을 받은 뒤 웃으면서 "(자연인 신분이라) 명함이 없다"고 인사를 했다.

윤 전 총장은 이후 행사장을 나와 취재진 질문에 "오늘 (이 대표를) 처음 뵀다. 그래서 인사를 나눴고,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뵙기로 했고,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눌 상황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도 윤 전 총장에게 "오늘 국회도 방문하신다고 하고, 공식 행보를 시작했으니 알차게 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취재진에게 전했다.

이날 '만남'에서 윤 전 총장과 이 대표 사이에 국민의힘 입당 등 구체적인 향후 행보를 놓고 대화가 오가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