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개요

(공연일시) 2021년 6월6일 일요일 오후 5시

(공연내용) 본 공연은 존사애도 ‘ 스승을 존경하고 제자를 사랑한다. ‘ 의 뜻을 담고 20대에 연을 맺어 현재까지 춤 어버이로 모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보유자이신 이명자 선생님으로 부터 사사 받은 다양한 작품들의 제자들과 함께 선보인다. 태평무 외에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주옥같은 여러 작품들을 이명자선생님의 고증 하에 이번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  우정 출연으로 국가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 이수자 이자 ‘천하제일탈공작소’ 대표 허창렬의 문둥북춤과 전)부산국립국악원 상임안무자 정혁준의 최현류시나위를 선보인다. 

사회에는 전문무용지원센터의 이사인 장승헌선생님이 맡아 작품에대한 이해를 높혀 줄것이다.

“태평무” 외길 - 기나 긴 이명자 선생님의 춤길에, 한삼으로 보듬어 품은 존사의 마음을 춤 한폭, 춤 한자락 경건하게 펼쳐 보일 것이다.

(공연 프로그램)

1. 검무 - 이유리, 변지우, 심지현, 이슬기, 임예린, 김수아, 김혜원, 김지원
2. 즉흥무 - 박성아
3. 최현류 시나위 - 정혁준
4. 이명자류장구춤 - 박성아, 변지우, 심지현, 이슬기, 김수아
5. 문둥북춤 - 허창렬
6. 강선영- 이명자 제 태평무 - 박성아 이슬기(상궁)

(박성아 소개)

1998년 이명자문하 입문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
성균관대학교 박사 수료
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 전수자
예술그룹 ‘컬쳐스테이지’ 대표

본 공연의 주체자인 무용가 박성아는 성균관대학교 무용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중견무용가로 유년기부터 전통 춤을 연마해오며, 끊임없는 춤공부와 수련을 하며, 활발한 공연활동과 함께 교육의 현장에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많은 제자들과 함께 춤추며, 춤이전에 사람이 먼저라는 생각을 나누며, 현재 까지 함께 춤길에 정진하고 있다.

2014년 부터 주중 대한만국대사관과 주중 한국문화원 초청공연을 시작으로중국의 다양한 예술인들과 교류하며, 꾸준한 공연을 이어왔고, 본 공연자의 전통춤의 올바른 이음을 위한 춤 행보는 계속 되어질것이다.

(공연 스텝)

총 기회 및 연출 : 박성아(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
사회 : 장승헌 ( 전문무용지원센터 이사)
음악감독 : 유인상
후원 : 이명자태평무 보존회 , 전문무용지원센터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