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5일 "이번 주는 방역의 분기점이 될 수 있는 매우 엄중하고 중차대한 시기"라며 "정부는 이번 주에 최고 속도의 백신접종과 특단의 방역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홍 총리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홍 총리대행은 백신접종과 관련해 "어제까지 국민 226만명이 접종을 했다"며 "정부가 4월 말까지 300만명 접종을 목표로 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주는 하루 평균 14만∼15만명이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필요한 백신은 이미 공급된 만큼 계획대로 접종이 이뤄지도록 방역당국과 지자체가 일사불란하게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홍 총리대행은 전날 정부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2천만명분을 추가 계약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총 9천9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는 인구 5천만명의 2배, 집단면역을 위한 접종목표 3천600만명의 세 배에 해당하는 물량"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3차 접종 가능성 등 만일의 사태에 대응할 확실하고도 충분한 물량이 안정적으로 확보된 것"이라며 "백신 전반에 대한 내용은 내일(26일) 오전 10시 관계 장관들의 배석 하에 종합 브리핑을 하겠다"고 전했다.

홍 총리대행은 또 "이번 주를 '특별 방역관리 주간'으로 설정할 것"이라며 "기업 등 민간에서도 재택근무, 시차 출퇴근, 대면 최소화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 국민들도 봄나들이 철이지만 각별한 경계심을 갖고 접촉을 줄여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