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일 "정부는 상반기까지 1천200만명의 국민들이 1차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음달부터는 접종 속도와 규모를 대폭 확대해 신속하고 광범위한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백신·치료제 상황 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질병관리청과 행안부는 전국의 예방접종센터가 조속히 가동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민간의료기관에서의 예방접종도 잘 준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구체화되고 있는 백신 도입 일정과 고령층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결정 등 최근 상황 변화를 반영한 예방접종 계획을 내주 초 국민들에게 보고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등교수업과 관련해 "특별히 보호받아야 할 장애아동을 교육하는 특수학교 교사와 학생 건강에 밀접히 관련된 보건교사에 대한 접종을 먼저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백신 수급 상황을 감안하면서 나머지 교사들도 하루빨리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는 "학생들이 모두 등교해 함께 수업을 받는 것은 교육격차를 방지하고 건강한 인성 계발을 위해서도 가장 바람직한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