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원희룡 전 최고위원이 지난 2007년 때도 돈봉투 사건이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 체육관 전당대회 등의 구태를 일소하자는 뜻이었다며 돈 봉투 거래에 대한 사실관계를 아는 바는 없다고 밝혔다.

 

원 위원은 11일 '뉴스파인더'와의 전화통화에서 "체육관 선거가 구조상 비용이 전가될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지 (돈 봉투 제공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알거나 그것을 주장한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원 의원은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냐는 확인 질문에 "그렇다. 진즉에 체육관 선거를 없애야 했다"며 "이런 일을 당하고도 유지하면 그것은 재정신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쇄신작업은 비상대책위원회 체재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뜻을 분명히 하고 일부에서 주장하는 박근혜 위원장과 비대위 흔들기는 아니라는 뜻을 분명히 했다.

 

그는 "지금 상황에서 비대위까지 무너지면 쇄신작업은 실패로 끝나고 그야말로 대안부재의 상황으로 가기 때문에 현재는 비대위가 계파를 따지지 말고 쇄신을 매듭짓는 상황으로 가야 한다"면서 "만약 그게 안 된다면 파국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일부에서 주장하는 재창당과 관련 "비대위가 재창당을 주도해도 된다. 비대위 흔들기가 목적의 재창당에는 동의하지 않는다"면서도 "그런데 비대위가 이렇게 터진 사건을 앞으로 어떻게 매듭짓고 앞길을 열어 나갈지는 비대위 자신도 곤혹스럽고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재창당이나 사건(돈봉투)을 매듭짓는 책임을 비대위가 아니다 친이다, 친박이다를 뛰어넘어서 모두에게 덮친 문제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면서 문제해결을 위해 협력해야 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비대위가 이번 돈봉투 파문을 (국민이 납득할 정도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파국"이라고 우려했다.

 

한편, 원 의원은 지난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체육관 전당대회의 퇴출이 필요하다. 전국에서 (지지자를) 동원할 때 교통비와 식비 등의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에서 대의원 개개인과 대의원을 동원하는 당협위원장, 표 확보에 목숨을 건 후보 중 누구에게 비용을 전가하기 쉽겠느냐"며 "(2007년) 대통령 후보 경선도 예외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에 청와대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1일 "터무니없는 일"이라며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이에 대해선 청와대가 밝힐 입장이 없다"고 반박했다.

 

친박계 의원들도 "당시는 돈 봉투를 돌릴 형편이 안됐다"며 "근거 없는 얘기로 박근혜 비상대책위 체제를 흔들려는 음해"라고 반발하고 있다.

 

박 위원장 흔들기라는 비판이 강해지자 원 위원은 이날 또다시 트위터에 글을 올려 "저는 어느 계파 편을 들거나 어느 계파를 공격할 생각이 전혀 없으며 비대위가 흔들리면 쇄신도 실패로 끝나기 때문에 비대위를 지지하고 지킬 것입니다. 비대위야 말로 손으로 하늘을 가리거나 계파에 따라 선입관이나 성역이 있어서는 안됩니다"라고 적으며 비대위 체재에 힘을 실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