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실태 및 백신 수급 현황 점검을 위한 긴급현안질문에 참석해 답변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8일 전국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문제와 관련해 "지금은 그 논의를 하기 조금 빠르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 긴급현안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이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민생 백신이 될 것'이라고 말하자 "3차 재난지원금이 11일부터 집행된다. 현재는 3차 지원금을 제때 제대로 집행하는 노력이 우선"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정 총리는 "그런 연후에 정부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면밀하게 판단하고, 당이나 야당, 국회와도 잘 협의해 마땅히 해야 할 조치가 있다면 당연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도입 지연 상황과 관련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비롯한 정부가 책임을 져야 한다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선 "특별히 책임질 일은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언제 코로나19에서 벗어날 수 있는가로 평가받는 것이지 언제 접종을 시작했느냐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아무리 (접종을) 빨리 시작한들 집단면역을 이룰 수 있게 신속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는 것"이라며 "그런 전략을 우리는 이미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