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법사위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5일 각종 의혹이 제기된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조국·추미애에 이어 세 번째로 각종 위법 논란에 휩싸인 후보자"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법사위 소속 의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박 후보자에 대한 각종 부적격 사유들이 벌써 꼬리에 꼬리를 물어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지경이 됐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공직 데스노트'에 오른 명단만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하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먼저 "박 후보자는 1970년대부터 소유하던 충북 영동 임야 6천400여평을 국회의원 당선 뒤 8년간 공직자 재산신고에 누락한 데 이어, 2018년 배우자가 증여받은 경남 밀양의 2억원대 토지도 재산신고에서 누락했다"는 의혹을 거론했다.

또 "지난해 8월 토지를 처조카에 증여하고 10억원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구의 상가주택도 7억원에 처남에 매도했다"며 "다주택 논란을 피하기 위해 가족 간 증여와 허위거래를 한 것 아닌가"라고 따졌다.

이 밖에 국민의힘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을 지낸 김소연 변호사가 민주당 소속 대전시의원 예비후보일 때 박 후보자 측으로부터 1억원의 '공천 헌금'을 요구받았다고 폭로한 사건, 박 후보자가 이 사건과 관련한 명예훼손 소송에서 대전지역 방송사들의 김 변호사 녹취록을 이용했다는 주장, 박 후보자가 사법시험 존치를 요구하며 찾아온 고시생에 폭언·폭행을 가했다는 언론 보도 등을 들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