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올해 마지막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우리가 독자적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도 내년 말쯤이면 국민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우리 기업이 개발한 치료제가 며칠 전 허가 심사에 들어갔고, 해외 개발 백신도 이르면 2월 접종을 시작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탄탄한 K-방역을 기반으로 치료제, 백신이 차례로 가세하면 우리는 어느 나라보다도 먼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올해 방역 성과와 관련해 "한 해 동안 내내 코로나19의 거센 도전에 맞서 싸워왔고 지금도 싸움은 현재진행형이지만, 전체를 놓고 보면 스스로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만큼 선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의 3대 방역원칙을 확고하게 지키면서 이동 제한이나 봉쇄 조치 없이 상황을 관리하고 있고, 검사(Test), 추적(Tracing), 치료(Treat)의 '3T' 전략에 기반한 K-방역은 세계적 표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해를 하루 앞둔 지금 우리는 막바지 최대 고비에 처해 있다"며 "신축년 새해엔 국민 모두에게 평범한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아 드리도록 정부가 한 걸음 더 앞장서겠으니 국민들도 참여방역으로 화답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