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오 기자] 비대면·온라인 제2회 의정부 전국 청소년 온라인 댄스 페스티벌 열린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무대인 제2회 전국 청소년 온라인 댄스 페스티벌이 코로나 19 여파로 비대면·온라인 형태로 진행된다.

청소년 온라인 댄스 페스티벌은 오는 11월 29일(일) 오후 2시부터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유튜브(의정부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열리며 ‘꿈을 향한 무(舞)승부’를 테마로 의정부시가 후원하고 청소년재단이 주최하며,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다.

올해는 코로나 19의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온라인 형태로 개최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우수 청소년 발굴을 통해 예술분야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의정부청소년재단은 ▶댄스 대회를 통해 우수 청소년 발굴 및 진로 역량 강화 ▶춤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소년들의 소통 기회 및 스트레스 해소의 장 마련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해 안전한 행사 운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청소년 및 시민이 함께 시청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페스티벌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대상은 9세부터 24세(후반기 청소년)까지 2명 이상 15명 이하로 구성된 댄스팀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10월 26일(월)부터 11월 8일(일)까지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댄스 영상(예선 심사용) 파일 첨부해 메일(ujbdanc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제출한 예선 심사용 동영상 중 본선 진출팀 12팀을 선발하고, 본선은 전문 심사위원 및 패널 심사위원 심사에 따라 순위를 선정한다. 예선심사 발표는 11월 10일(화) 수련관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행사는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하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오프닝 공연 및 축하공연, 퍼포먼스 댄스 경연대회 및 실시간 이벤트(경품 추첨) 등이 진행된다.

이한범 재단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가 미래인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마음껏 끼를 펼치는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며 "비대면·온라인 형태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