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 물량이나 결과를 조작한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정부가 검사량이나 결과를 조작하려는 시도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다"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검체 채취와 진단검사 모두 전국 지자체별로 실시하고 있을 뿐 아니라 360곳이 넘는 민간 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위주장은 방역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꺾을 뿐 아니라 국민 불신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총리는 추석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당부하며 "조선왕조실록 등 여러 사료를 보면 과거 선조들도 홍역, 천연두 등 역병이 돌면 차례를 지내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를 물리치고 평화로운 일상을 하루속히 되찾기 위해 선조들처럼 생활의 지혜를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