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부의 스킬앤드릴을 운영하는 이형주대표

[뉴스파인더 유성연 기자] 한기범농구교실과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 협회의 수장을 맡고 있는 이형주대표가 코로나의 재확산과 더불어 스포츠 활동이 위축되는 요즘, 비대면 농구수업을 위한 온라인 농구강좌를 “사부의 스킬앤드릴”이라는 채널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형주대표는 “코로나의 재확산과 더불어 스포츠 교육현장이 무너지는 요즘입니다. 체육현장에서는 비대면 수업이 준비되지 않는 과정에 있다 보니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현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농구강좌를 만들어 많은 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농구의 기본기부터 농구묘기& 프리스타일까지 다양한 농구콘텐츠를 많은 분들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제 강좌를 통해 집 앞이나 혹은 집안에서 다양한 스킬과 드릴을 배우셨으면 합니다. "라고 전했다.

현재까지 제작된 농구강좌는 일산동중,덕양중,경기대학교,신한대학교,한기범농구교실 학생들에게 교재와 더불어 강좌가 제공되고 있다. 9월 14일부터는 이 모든 강좌를 유튜브 “사부의 스킬앤드릴”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형주대표는 비 선수출신으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국가대표 농아인 농구팀 감독을 맡았으며, 이후 기술위원을 맡으며 다양한 곳에서 재능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