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호 태풍 '바비' 이동경로(22일 오후 4시 기준)[기상청 제공]

[박민정 기자] 22일 오전 9시 대만 타이베이 남남동쪽 20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제8호 태풍 '바비'가 오는 26일께부터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4시 발표 기준 태풍 바비의 중심기압은 994hPa, 최대풍속 시속 75km, 강풍반경 220km다. 이 태풍은 시속 20km로 북동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태풍은 30도가 넘는 해수면을 지나면서 26일 오후나 밤사이 우리나라 남해안에 상륙해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 4시 기준으로 본 바비의 구체적인 이동 경로는 26일 오후 3시 서귀포 동쪽 약 60km 부근 해상으로 지나 27일 오후 3시 속초 서남서쪽 약 60km 부근 육상에 다다르는 것으로 예상됐다.

이 경로대로 갈 경우 태풍은 속초에 이르기 전 서울을 지나갈 수 있다. 다만 이동 경로는 추후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우리나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약해질 요인이 적어 이동 경로를 따라 강풍이 불고 폭우가 내리겠으니 전국적으로 대비가 필요하며, 특히 해안가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하게 사전 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비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베트남 북부 지방에 위치한 산맥의 명칭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