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22일 새벽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 압수수색을 마친 경찰들이 압수품이 들어있는 박스를 차에 싣고 있다.

[정우현 기자] 경찰이 사랑제일교회에서 압수한 자료를 바탕으로 정확한 교인 명단을 확인하기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1일 오후 8시 40분께부터 이날 오전 1시께까지 약 4시간 20분 동안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했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한 물품을 들여다보고 있다"며 "교회 내 PC에 저장된 교인 관련 자료는 디지털포렌식을 통해 내용물을 분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필요하다면 교회가 제출한 명단과 경찰이 분석을 통해 파악한 명단을 비교하는 작업도 벌일 것"이라며 "방역당국의 요청이 들어오면 분석 결과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교회 교인들 사이에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하자 방역당국의 요청에 따라 교회 측은 약 900명 규모의 교인 명단을 제출했다.

하지만 이 명단의 정확성에 대한 의문이 커지면서 서울시와 경찰 등은 20일 교회를 찾아 명단 확보를 시도했으나 교회 측의 비협조로 실패했다.

이에 경찰은 21일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강제수사를 벌였다.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21일 정오 기준 732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