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발생한 이후 주말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에서는 쿠팡 사태 이후 주말을 낀 지난달 29∼31일(금∼일요일) 매출이 2주일 전 같은 요일인 5월 15∼17일 대비 5.6% 증가했다.

 살충·제습제 매출은 57.2% 늘었고 물티슈, 분유 매출은 각각 68.7%, 73.5% 증가했다.

편의점 GS25에서도 지난달 29∼31일(금∼일요일) 기저귀 등 유아용품 매출이 전주 금∼일요일 대비 61.8% 증가했다.

두부류 매출은 60.5%, 과일류 53.5%, 요리·반찬류 50.2% 등도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전주 대비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제품은 66.95% 증가한 덴탈 마스크였다.

쿠팡에서는 앞서 부천과 고양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해 이들 센터가 모두 폐쇄됐다. 마켓컬리에서도 서울 장지동 상온1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해 센터가 폐쇄됐으나 방역을 마치고 지난달 30일 센터 운영을 재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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