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아산병원은 1인실에 입원해있던 9세 여아가 전날 오전 병원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오후 양성으로 확인돼 음압병실로 옮겼다고 밝혔다.

[소지형 기자] 서울아산병원에 입원 중인 9세 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동선이 겹치는 의료진 등 500여명이 진단검사에서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서울아산병원은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9세 환아를 진료한 의료진 52명과 같은 병동에 있던 환아와 보호자 43명, 이동동선이 비슷한 직원 등 총 500여명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긴급하게 시행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은 음성으로 확인된 500여명 가운데 9세 환아와 직접 접촉한 의료진 등 직원 52명에 대해서는 2주간 근무제한 조처를 내렸다.

또 전날부터 폐쇄 중인 병동과 소아응급실, 응급 MRI실, 혈관조영실에 대해서는 소독과 방역 조치를 모두 완료했다. 이른 시일 내에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이달 26일 소아응급실에서 진료를 받고 27일 소아병동에 입원한 9세 환아는 입원 중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폐렴 소견은 없었다.

입원 전에 방문한 의정부성모병원이 전날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 나오면서 '역학적 고위험의료기관'으로 분류돼 진단검사를 받게 됐다. 

현재 환아는 고도격리음압병실로 이동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상태는 비교적 안정적이다. 같은 병동에 있던 다른 환아도 음압병동과 격리병상으로 모두 이동해 안정적인 상태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