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구제역과 조류독감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분들이 많아 이번 설 연휴 내내 마음이 편치 않았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10일 유승민 의원 주최 ‘세계 물 포럼 유치 및 먹는 물 기준 선진화방안’ 세미나에 참석해 “토양, 하천, 지하수에 대한 2차 오염도 큰 걱정거리”라고 전제한 뒤 “구제역과 조류독감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분이 많아 설 연휴는 여느 때보다 마음이 무거웠다”고 말했다.

특히 박 전 대표는 “정부가 체계적인 물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인식의 개선과 정책적인 측면에서도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점을 강조키도 했다.

박 전 대표는 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과 농업과 공업용 물을 확보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다”고 지적,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박 전 대표는 “20세기가 블랙골드(Black Gold : 석탄-석유 등 탄화수소 자원)의 시대라면 21세기는 블루골드(Blue Gold : 수자원)의 시대가 될 것이란 말이 있다”며 “2025년이 되면 물시장이 1,000조원이 될 것이란 예상처럼 물의 가치는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박근혜’표 복지비전을 제시하며 정책행보에 나선 박 전 대표가 민감한 현안에 대해 언급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보이는데, 가장 유력한 여권 차기 대권주자로서 앞으로도 각종 현안에 대한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명하고 비전을 제시할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