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광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진자가 있었던 경기도 고양·부천·수원시의 모든 유치원이 3일부터 한 주간 휴원에 들어간다.

2일 교육 당국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은 세 지역의 유치원은 모두 수업은 하지 않지만, 아이를 맡길 곳이 따로 없는 학부모를 위해 돌봄 서비스는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양·부천·수원의 초·중·고등학교는 학교장 재량에 따라 일부 학교만 휴업한다.

개별 학교 휴업 여부는 각 학교 측이나 담임 교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북도교육청은 군산시의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들은 14일까지 수업뿐 아니라 방과후 학교, 돌봄교실 등 모든 교육 활동을 중단한다.

▲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확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이날 신종코로나 확대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회의를 열고 학교 학사일정 조정 방침을 결정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감염병 확진자 발생에 따른 감염 우려 지역에 대해 교육부 장관과 시·도 교육감이 협의하면 개학 연기나 휴업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정부는 학교 개학 연기나 휴업은 불필요하다는 방침이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신종코로나가 국내에서 3차 감염까지 발생하고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난 점 등을 고려해, 감염 우려 지역에 한해서 개학 연기를 허용하기로 했다. 단, 해당 지역 시·도 교육감이 교육부 장관과 협의를 거쳐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