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5일 화곡본동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어울마당’을 홍보함과 동시에 5천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이벤트’를 개최해 시장을 이용한 고객과 화곡본동 주민들이 함께하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잔치를 했다.

[윤수지 기자] 화곡본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진행 하는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에 중앙통로가 혼잡해 고객이 불편해 재정비가 필요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노점 상인들에게는 깔끔하고 청결한 영업 공간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는 만남/쉼/문화공연등을 즐길 수 있는 “어울마루”라는 새로운 공간이 탄생 했다.

시장의 중앙통로를 정비해 확보한 문화공간  ‘어울마루’에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화곡본동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함께 즐겼다.

화곡본동시장은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설을 맞아 방문 고객이 증가하는 시기적 특수를 고려해 화곡본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는 ‘어울마루’홍보와 함께‘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의 사용법과 장점을 홍보했다.

한편 시장 상인들의 가맹율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상인들에게는 시장 전체 매출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꾸준한 홍보 활동을 통해 모바일 결제 등의 시대의 흐름에 맞는 결재 방식을 안착 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