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바른 자세를 위한 체형 교정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자세 교정 운동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스트레칭과 코어운동을 모두 할 수 있는 젠링 운동 방법이 화제다. 특히 젠링은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셀프케어 도구로써 세계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젠링은 요가, 필라테스, 스포츠 재활, 댄스, 수영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과 접목시킨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다.

젠링은 인체 공학에 근거한 셀프 케어 및 트레이닝 운동도구로 척추, 갈비뼈, 골반, 발바닥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 이완, 근력 향상을 시켜준다.

또한 부위별 근막을 자극시켜 신체 움직임 가동 범위를 넓히고 마사지 효과로 자세 개선 및 근육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젠링이 화제가 되면서국내 오리지날 젠링 교육 및 치료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한국젠링협회가 2019년 9월 설립됐다. 한국젠링협회는 전문 교육가 과정을 교육하는 한국젠링교육관 운영을 통해 국내 젠링 교육 및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 한국젠링교육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1대 협회장으로 취임한 한국 젠링 협회 이지은 협회장 (아쉬탕가제니요가대표) 은 “앞으로 전문적인 젠링 교육 과정 및 젠링 운동 보급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어 ‘젠링코리아’, ‘한국치유요가협회’, ‘스마일에듀’는 젠링 판매권 및 전속계약이 종료되었으며 현재 젠링에 대한 교육 및 판매에 대한 권한은 한국젠링협회에 있음을 강조하며 한국젠링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오리지널 젠링을 모방하거나 사칭하거나 상표권을 침해하는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 강력히 말했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정보는 한국젠링협회 홈페이지 (www.zenring.net)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