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제1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남기 경제부총리, 이 총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유성연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6일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을 연초 시행하고, 생계급여지원도 설 이전에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생안정 대책 마련을 위한 새해 첫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설에 필요한 농수산물 공급을 늘려 차례상 부담을 덜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향에 갈 수 있도록 교통안전대책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말 국회가 예산부수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선거법과 포항지진특별법, 어린이 교통안전 법안을 통과해줘 감사하다"며 "관련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처리하지 못한 법안이 많아 국민과 기업의 고통이 크다"며 남은 민생법안 처리에 국회가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총리는 "국민연금법, 장애인연금법, 지방세특례제한법, 데이터3법, 청년기본법, 근로기준법, DNA법 등 국회에 계류된 법안들을 거론하며 "국민과 기업의 심정을 헤아려 빨리 처리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