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지사 김문수)는 9일 R&D 및 공장 신증설 지원,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지원을 통해 민선5기 동안 35만2천여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삼성, LG 등 대기업의 R&D 및 공장 신·증설 지원을 통해 5만7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탄산업단지, 안성4산업단지, 수원3산업단지 등 39개 산업단지 2천496만㎡의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11만 6천명의 일자리를 만들게 된다.

또한 중소기업에 연간 2조4천억원 규모의 자금 및 보증지원과 연간 180개 기업에 기술창업 프로젝트 지원 등을 통해 9만9천명의 일자리와 판교·광교의 R&D센터 및 첨단기업 유치를 통해 8만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도는 민선5기 동안 기업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전히 각종 규제로 기업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자연보전권역에 대해 공업용지 조성면적 확대 및 첨단업종 신·증설 면적 확대 등 규제개선을 통한 투자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조성 시 공공시설설치비지원, 원형지공급 등을 통해 분양가를 인하하는 한편, 기업이 원하는 시기와 규모에 맞도록 기업 맞춤형 산업단지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앞서 일자리 공시제를 통해 규제개선 및 기업지원,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공공부문 일자리 제공, 일자리창출 체제구축 및 분위기 확산 등 민선5기에 총60만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정숙 기자 frontier1@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