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조순형 의원은 26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사망에 대해 우리정부가 선택적 조문을 허용한 것이 남북관계에 파국적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북한의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경고한데 대해 "상투적인 대남 선동의 하나"라고 일축했다.

 

조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열린 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에 출연, "북측의 남남(南南) 갈등 유도에도 남북관계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또 정부가 선택적 조문을 허용한 가운데 원혜영 통합민주당 공동대표 등 일부에서도 방북 조문을 허용해달라고 요구하는 것과 관련, "정부가 국가 정체성이나 국민 정서, 동맹국인 미국과의 사전 조율 등을 통해 방북을 제한한 것으로 본다"며 "정부 결정을 믿고 여야가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가 민간 차원의 방북 조문을 추진했던 것에 대해서도 "정부 방침을 존중해야 한다"며 "조의 표시는 조문 발송으로만 하고 비상시국에서 국론 분열을 막기 위해 단합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이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국회 조문단' 구성 제안 거부 등을 이유로 '대북정책이 과거로 선회했다'고 비판한데 대해선 "(정 의원은) 집권당의 일원으로서 대통령과 정부 입장을 지지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국론 분열을 막을 수 없다"며 "박 위원장이 정부 방침을 따른 건 올바른 판단"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조 의원은 정봉주 전 의원이 지난 2007년 대통령 선거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의 BBK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확정 받은데 따른 논란에 대해선 "사법부 판단은 존중돼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