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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 납세자 유형별 맞춤 서비스 강화'자주 찾는 메뉴' 전면에 제공...매월 세금신고 안내도 추가 예정
윤수지 기자  |  park@newsfind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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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1.14  15:5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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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일 개편된 국세청 홈택스 화면[국세청 제공]

[윤수지 기자] 국세청이 운영하는 납세 자동화 시스템 '홈택스'(www.hometax.go.kr)가 14일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됐다.

국세청에 따르면 새 홈택스는 우선 개인·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등 납세자 유형에 따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항목(월별 집계)을 '자주 찾는 메뉴'로 제시한다.

예를 들어 1월에는 개인에게 '연말정산', 사업자에 '부가가치세 신고' 화면을 각각 초기 화면으로 제공된다.

주요 세금 종류별로 자료조회, 신고 등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신설됐고, 개편 전보다 하위 메뉴로 진입할 때 거쳐야 하는 단계도 크게 줄었다.

국세청은 앞으로 모바일의 경우 12월, PC는 2020년 3월까지 지문인증 시스템을 도입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그달에 필요한 세금 신고 일정을 개인별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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