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동양인은 눈의 구조상 선천적으로 쌍꺼풀이 잘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쌍꺼풀이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쌍꺼풀 수술은 많이 대중화가 되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을 하다 보니, 눈 재수술 케이스도 그만큼 많이 증가하게 되었다.

눈 재수술 하는 이유는 쌍꺼풀 라인의 두께가 좌우가 다른 경우가 제일 많고, 그 다음이 세월이 흘러 눈꺼풀이 쳐진 경우, 좌우 눈매가 다른 경우 등이 있다. 그 밖에 쌍꺼풀 흉터가 매우 심하거나 쌍꺼풀 수술한 티가 너무 나거나 하는 경우도 성형외과에 눈 재수술 상담을 하러 많이 오신다.

쌍꺼풀 흉터가 보기 흉하고 뚜렷한 경우, 눈꺼풀 피부에 여유가 있다면 눈 재수술할 때 기존의 흉터를 같이 절제하고, 유착을 확실히 풀어주어 눈 재수술임에도 첫 수술 한 것과 같은 자연스러움을 가질 수 있다.

눈 재수술을 할 때에는 원인파악이 가장 중요하다. 눈 재수술의 원인으로는 가장 흔한 것이 쌍꺼풀이 풀린 것이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눈에 지방이 많고, 눈썹과 눈 사이의 거리가 짧고, 안구의 위치가 눈 안쪽에 위치한 함몰형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 안와 지방을 잘 제거해 주어야 하며, 쌍꺼풀 라인을 여러 군데 확실히 고정해 주어야 하고, 눈매교정을 제대로 해줘서 쌍꺼풀 라인이 확실히 접혀 들어가도록 해줘야 한다.  좌우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다른 경우에는 라인의 높이를 좌우 똑같이 해서 다시 잡아주어야 하고, 좌우 눈매가 다른 경우는 눈뜨는 근육과 주변 조직의 유착을 확실하게 풀어준 후, 눈매교정을 좌우 대칭이 되도록 눈 떴다 감았다를 몇 번이고 반복하여 좌우 눈매가 똑같도록 맞춰 주어야 한다.

메이크성형외과 김가람 원장은 “눈 재수술의 경우에는 첫 수술과 다르게 피부의 여유도 부족하고, 흉살도 많이 생겨있는 상태로 눈꺼풀 안쪽의 구조물들이 유착되고, 단단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눈재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에게 수술을 맡겨야 눈재수술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조언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