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연 기자] 한기범농구교실을 운영하며,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이피플코리아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이형주대표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관의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에 수료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에이전트 아카데미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분야 에이전트 업무 관련 교육과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전문 에이전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교육에 참여한 이형주대표는 “회사업무와 더불어 대학원을 다니면서 교육을 받는다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다만, 지금이 아니면 이런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없을 것 같아 시간을 조정하며 열심히 수강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배운 교육을 통해 지난번 “2019 경기대학교 스포츠 산업 창업경진대회”에 입상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추후 전문 에이전트 활동부분은 심사숙고 중입니다. 다만, 앞으로 이곳에서 받은 교육을 바탕으로 농구분야 발전을 이바지 할 수 있는 농구인이 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형주대표는 지난달 경기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스포츠창업 경진대회에서 입상하여 DRILLS(드릴즈)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선수 트레이닝 APP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수료를 통해 스포츠 에이전트나 스포츠 산업분야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