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과 영부인 김윤옥 여사가 일선학교 및 청소년 쉼터 등에서 학생지도에 혼신을 다하는 모범교육자 200여명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들며 격려했다.

이 대통령 부부는 9일 일반학교를 비롯한 각종 교육시설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꿈을 키우도록 헌신해온 스승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대통령은 이들 모범교육자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은 우리 사회와 시대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영화 ‘글러브’의 실제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충주성심학교 청각장애인 야구부 지도교사 서은경 씨와 야구부원들이 참석, 눈길을 끌었는데 서 씨는 이날 소극적인 청각장애 학생이 야구부 활동과 인성교육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했다는 교육현장의 일화를 소개했다.

아울러 인천에서 배로 4시간 떨어진 대청도에서 사교육을 받지 않고 서울대에 진학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백진성(19) 군도 학습비결 및 장래희망을 직접 밝히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오찬엔 교사, 조리사, 야학교사, 청소년 쉼터 및 아동보호센터 관계자들과 교과부 이주호 장관, 여성부 백희영 장관을 비롯해 청와대 진동섭 청와대 교과수석 등이 참석했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